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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 마무리
[#4] 데이터 시각화 본문
이전에 네이버 쇼핑에서 항목과 가격을 데이터 프레임에 저장했습니다. 데이터는 보고단계에서 시각화가 꼭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저장된 데이터 프레임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합니다.
추가로 sort_values 를 통해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격에 맞춰 데이터를 정리합니다.
데이터 분석의 핵심은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내는것이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인사이트를 잘 도출해 낼 수 있는 형태로 변환하는 것은 사소하지만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eaborn 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해서 sns.distplot 함수를 통해 히스토그램을 그려보았습니다.
네이버 트렌드를 통해 인기있는 품목이 '에코백'이라는 것을 알아냈고, 네이버 쇼핑 검색을 통해 현재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에코백의 가격대 별 상품분포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각화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오퍼상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인사이트가 있다면, 에코백은 특정 브랜드 제품들을 제외하고는 20000원 이하의 금액대를 대부분의 제품에서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고가 브랜드가 아닌 제품들은 거의 제로마진에 가까운 판매가격을 통해 판매되므로 포화된 시장에 가깝다라는 판단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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